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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투장비전시장

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청소년 및 학생들에게 실물을 직접 관람하도록 합니다.

전시장비

M-548장갑차

M-548장갑차

이장비는 1971년 미국으로부터 도입되어 기갑여단 및 전투부대에 편제, 실전/각종 훈련 시 탄약과 군수물자를 적재, 도하 및 험준한 지형 운행으로 기동부대에 신속한 지원을 한 필수 장비였으며 1990년대 말까지 우리육군에서 운용하였음.현대전은 신속한 기동과 지원없이는 승리가 불가한 만큼 보다 우수한 기동장비 준비가 전투의 필요 조건이다.

제원 및 내용
중량 : 12ton
엔진출력 : 210마력
최대속도 : 60.8km/H
항속거리 : 480km
등판 능력 60%(31도)
도섭심도 : 무한대
승무원 : 8명

경 항공기(O-1)

경 항공기(O-1)

미국 CESSNA사, 1950년제작.1951년 우리 육군 항공기로 취역, 6.25전쟁 중에는 포병사전 관측, 전방 감시 및 정보 획득 임무를 수행.1980년까지 DMZ 감시비행 및 인원수송 임무 수행, 그 후 육군 항공학교에서 교육용으로 활용 후 퇴역.

제원 및 내용
폭 : 10.97m
길이 : 7.62m
중량 : 945kg
최대속도 : 277km/H
항속거리 : 840km
항속시간 : 4.5시간
탑승인원 : 2명

나이키 미사일

나이키 미사일

지상 표적을 강타할 수 있는 지대지 장거리 유도탄으로서 한국에서 자체 개발 생산한 것이다.한국은 1980년부터 이 유도탄을 배치하여 운용하였다.

제원 및 내용
길이 : 7.62m
직경 : 30cm
중량 : 5,542kg
사거리 : 180km
최대속도 : 마하 3.5

F-86F 전투기

F-86F 전투기

6.25전쟁 당시 소련 최신예 전투기 MIG-15와의 공중전에서 승리하여 유엔군의 제공권 장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.한국군은 1955년 6월 20일 공군현대화계획에 따라 도입, 운용하였다..

제원 및 내용
폭 : 11.3m
길이 : 11.4m
중량 : 6,833kg
최대속도 : 1,050km/H
항속거리 : 2,000km
탑승인원 : 1명
무장 : 12.7mm기총 6문, 2.75” 로켓 14발, AIM 공대공 유도탄 2발, 폭탄 900Kg

 T-37C 훈련기

 T-37C 훈련기

이 항공기는 1973년 미국으로부터 도입하여 30년 동안 대한민국 공군의 중등비행 훈련기로 운용하였다.필요시 근접항공지원작전의 임무도 가능한 이 항공기는 국산 KT-1의 항공기가 생산되면서 퇴역하였다.

제원 및 내용
폭 : 10.12m
길이 : 8.78m
높이 : 2.75m
탑승인원 : 2명

 M47전차

 M47전차

미국 CHRYSLER사, 1952년제작, 6.25전쟁중 미군의 주력전차로 사용된 후 1959년에 우리육군에 인수되어 ′80년대까지 용맹을 떨친 전차였음. 당시의 최신 장비로써 남침한 적의 병력 및 기계화부대 격퇴에 지대한 공을 세움.현대전은 신속한 기동에 의한 강력한 화력지원 없이는 전장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만큼 적 대비 강력한 기계화 부대준비가 필요하다.

제원 및 내용
중량 : 28ton
엔진출력 : 405마력
최대속도 : 56km/H
항속거리 : 724km
최대사거리 : 30km
발사속도(발/분):최대 1.5, 최소 0.5
등판 능력 60%
승무원:5명

 M-107자주포

 M-107자주포

이 장비는 1971년 미국으로부터 도입되어 군단포병대대에 편제, 실전/각종훈련 시 포병 일반 화력지원 장비로써, 신속한 기동과 화력으로 전투부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한 포병화기였음. 현대전은 자주화된 포병 지원없이는 전장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만큼 보다 우수한 자주화 포병장비가 준비되어야 한다.

제원 및 내용
엔진출력 : 405마력
최대속도 : 724km
최대사거리 : 30km
발사속도(발/분): 최대1.5, 최소 0.5
등판능력 60%
승무원 :5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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